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737 맥스, 센서 오작동으로 추락"…보잉, 기체결함 일 인정
    카테고리 없음 2020. 3. 10. 04:37

    http://www.boeing.com/commercial/737max/


    http://세로프게 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하나=00하나&oid=055&aid=0000722572


    >


    <앵커> 미국 항공기 제조사인 보잉사가 지난해부터 잇따라 추락한 항공기에 결함이 있다는 사실을 시인했습니다. 인도네시아 역시 에티오피아에서 두번 추락하고 346명이 목숨을 잃은 그 비행기임.변상욱 기자에티오피아 정부는 추락 문재의 원인이 항공기 양쪽에 설치된 센서 오작동 때문이라는 예비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센서가 실제와 달리 항공기 기수가 높게 들리는 것으로 잘못 인식했고, 이런 잘못된 정보를 바탕으로 기체 각도를 자동으로 낮추는 장치가 작동했습니다.이로 인해 정상 상승하던 여객기는 추락하기 시작했습니다.조종사는 자동항법장치를 끄고 기수를 다시 올리려고 노력했지만 소용없었다.[다 곰 위트·모게스/에티오피아 교통부 장관:조종사가 보잉 사가 공급한 모든 절차를 반복 수행했지만 여객기를 통제하지는 못했어요]​ 이미 지난해 10월 189명이 사망한 인도네시아의 라이언 에어 항공기도 대등한 과정에 추락했습니다.​ 보잉사는 추락한 737·맥스 8기종의 자동 비행 장치가 잘못된 정보에 대응하고 작동했다는 게 분명하다고 인정했습니다.[데니스 뮬렌버그/보잉 최고경영자:이런 위험...을 없애는 것은 우리의 책임이다. 우리는 비법을 알고 있고, 해낼 것이다.]​ 보잉사는 소프트웨어 수정이 완료되면 737·맥스가 다시 가장 안전한 항공기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렇게 자신,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은 역시 다른 문제점이 발견됐다는 보도가 자신 오는 등, 737·맥스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는 가시지 않습니다.​ 변 상욱 기자(pete@sbs.co.kr)


    댓글

Designed by Tistory.